티스토리 뷰

반응형

 

 

 

개요 및 줄거리

 

"극한직업"은 2019년에 개봉한 대한민국의 액션 코미디 영화입니다. 이병헌이 감독한 이 영화는 여러 흥행 기록을 깨고 국제적인 인지도를 얻으며 한국에서 대히트를 기록했습니다. 이 영화는 조직적인 범죄 조직을 추적하기 위해 프라이드 치킨 식당을 인수하여 잠복 근무를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마약 단속반 형사 팀의 이야기입니다. 치킨을 조리하는 과정에서 갈비집 양념을 사용한 치킨 레시피는 예상치 못하게 인기를 얻게 되면서 됩니다이는 그들의 경찰 업무와 새로운 사업 성공 사이의 딜레마로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이 영화는 고반장(류승룡), 영호(이동휘), 재훈(공명), 마봉팔(진선규), 장연수(이하늬)로 구성된 강력계 형사 팀으로 시작합니다. 그들의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목표했던 범죄자를 잡지 못합니다. 그들의 연이은 실패에 좌절한 그들의 상관은 그들에게 팀을 해체하기 전 마지막 임무를 하나 부여합니다: "농부"로 알려진 의문의 범죄자가 이끄는 마약 밀매 조직을 잠복하고 감시하는 것입니다.

 

형사들은 자신들의 위장을 유지하기 위해 범죄 조직 본부 건너편에 치킨 헤븐이라는 치킨집을 열기로 결정하고, 그들은 치킨집에 감시 장비를 설치하고 잠복하던 중 마형사 집안의 갈비 양념 레시피로 치킨을 대중에게 판매합니다. 놀랍게도, 그들의 치킨 레시피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인기를 끌게 되고, 실패하는던 식당은 전국적인 센세이션을 일으킵니다. 

 

그들은 성공한 치킨집의 종업원과 잠복 근무를 하기위해 고군분투하면서 수익성 사업과 임무 사이에서 갈등을 격게 됩니다. 마약 조직은 경찰의 감시를 피하기 위해 치킨에 마약을 넣어서 배달하는 생각을 하고 치킨 프렌차이즈를 제안하고 형사들은 이를 수락합니다.

 

형사들은 치킨 프랜차이즈를 하면서 프랜차이즈 점검 시 냉동 닭 한 마리 안에 숨겨진 마약 운송하는걸  우연히 발견합니다. 형사들은 이 사건으로 잠복 근무의 새로운 전기를 발견했다는 것을 깨닫고 범죄자들에 대한 증거를 수집하기 위해 노력을 강화합니다.

마형사의 도움으로 형사들이 마약을 발견하고 그들과 격투를 벌입니다.결국 형사들은 범인들을 성공적으로 검거하고, 그들의 희생과 투지는 일계급 특진으로 보상 박고 표창을 박으며 끝납니다.

 

영화 전반에 걸쳐, "극한직업"은 코미디, 액션, 범죄 드라마의 요소들을 결합하여 재미있고 가벼운 영화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 영화는 팀워크, 우정, 그리고 삶이 가져올 수 있는 예상치 못한 반전의 주제들을 탐구합니다.

 

 

등장 인물

 

고건수(류승룡) : 서울마포경찰서의 만년 마약 반장으로 경찰 업무에 헌신적인 인물입니다.
장연수(이하늬) : 마약반 홍일점이며, 걸걸한 성격의 전직 킥복싱 선수 출신으로 격투에 능한 인물입니다. .
마봉팔(진선규) :  장연수과 연인으로 마약반의 일원이며, 어리바리한 유도 국가대표 출신의 인물입니다.
김영호(이동위) : 특수부대 출신으로 에너지 넘치고 열정적인 인물입니다.
김재훈(공명) : 팀의 막내로, 자신의 일에 열정을 가지고 있고, 말보다 행동이 더 앞서고 자신을 증명하기를 열망합니다.

이무배(신하균) : 범죄 조직의 두목이며 잔인한 성격의 인물입니다.

테드창(오정세) : 이무배와 라이벌 조직의 두목이며 이무배에게 이용당하는 인물입니다.

 

국내 해외 반응

 

"극한직업"은 한국에서 국내적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것은 여러 박스 오피스 기록을 깨며, 한국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린 영화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것의 성공은 출연진들의 훌륭한 연기뿐만 아니라 액션, 코미디, 드라마의 독특한 조합 덕분입니다.

국제적으로도, 이 영화는 특히 한국 영화와 코미디 장르의 팬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영화의 보편적인 유머와 흥미로운 줄거리는 문화적 경계를 뛰어넘어 외국 관객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자막이 있는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볼 수 있는 것은 한국어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도 영화를 즐길 수 있게 해주면서, 영화의 세계적인 매력에 더 기여했습니다.

전반적으로 <극한직업>은 국내외적으로 호평을 받으며 한국 코미디 장르에서 두각을 나타낸 영화입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