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정보 및 줄거리

 

"베테랑"은 류승완 감독의 2015년도 한국 액션 코미디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2015년에 개봉되었고 한국 영화 역사상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린 영화들 중 하나가 되었다. 이 영화는 황정민, 유아인, 유해진 그리고 오달수가 주연을 맡았다.

 

줄거리는 강력한 정의감으로 뭉친 무자비한 강력계 형사 서도철(황정민 분)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형사 서도철은 돈 많고 부패한 재벌 상속자인 조태오(유아비 분)와 관련된 복잡한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조태오는 가족의 막강한 영향력을 이용하여 법을 회피하고 안하무인으로 행동한다. 그러던중 유태오의 폭력으로 인한 사망 사건이 발생하고 이를 덮기 위하여 최상무(유해진)의 돈과 권력을 이용한 방해를 받는다. 한 치의 양보 없는 정의 추구로 유명한 형사 서도철은 스스로 조태오를 법의 심판대에 세우기위하여 고분분투한다. 영화는 형사 서도철(황정민 분)과 그의 팀이 불법 오토바이 링을 부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작전 중 서도철은 강력하고 부유한 재벌인 태양그룹의 거만하고 버릇없는 후계자 조태오(유아인 분)를 만나게 되고, 서도철은 조태오의 행동을 의심하게 되고 그를 범죄 행위에 연루시킬 가능성이 있는지 조사하기 시작합니다.

서도철은 조태오와 그의 인맥들에 대한 조사를 시작합니다. 그는 조태오가 사기, 뇌물 그리고 인신매매를 포함한 광범위한 불법 행위에 연루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조태오의 유력한 집안 배경 때문에 고위층으로부터 사건을 취하하라는 엄청난 압력에 직면했음에도 불구하고, 서도철은 그를 법의 심판대에 세우기로 결심했습니다.

수사가 깊어질수록 서도철은 조태오와 심복들로부터 다양한 도전과 위협에 직면하지만, 서도철의 결단력과 지략은 그를 한 발 앞서가게 하며 형사와 젊고 교활한 악역의 팽팽하고 짜릿한 대결을 펼친다.

조태오가 수사를 중단시키기 위해 서도철의 여동생을 납치하면서 긴장감이 고조되고, 이에 굴하지 않고 여동생을 구출하고 조태오를 법의 심판대에 세우려는 노력을 강화하는 서도철과 그의 팀은 조태오와 그의 범죄 제국을 상대로 대규모 전투를 벌이는 가운데, 영화의 마지막 막은 액션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등장인물


서도철(황정민) :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팀원으로 부패한 재벌 상속자를 법의 심판대에 올리겠다는 확고한 신념이 있는 강력계 형사입니다.

오재평(오달수) :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팀장으로, 서도철의 든든한 지원군이자 동료입니다.

봉윤주(장윤주) : 광역수사대의 홍일점으로 발차기가 특기인 인물입니다.
조태오(유아인) : 재벌3세로 자신의 재력을 이용해 범죄를 저지르고 돈과 권력을 이용해 법망을 피하는 망나니 입니다.
최상무(유해진) : 조태호가 저지른 일들의 뒤처리를 해주는 재벌가의 변호사이자 이종사촌 형입니다.

전성호 (정만식) :  전직 조직 폭력배 현직 인력사무소 소장으로 조태오가 화물 기사를 살해하는 계기를 만드는 인물입니다.

 

관객반응

 

국내 반응
스타거는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오리지널 컬트는 주로 영화의 긴장감 넘치는 액션, 익살스러운 코미디, 그리고 훌륭한 재미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특히, 영화의 주연 배우인 황정민, 유아인, 그리고 유해진의 연기가 찬사를 받았고, 영화의 스토리와 방향 또한 칭찬을 받았습니다.

해외반응
해외에서도 성공적으로 상영되었으며, 해외 컬트에서는 캐릭터의 액션 시퀀스, 유머, 매력 등을 호평하였고, 특히 전 세계 컬트에 친숙한 소재와 관련이 있어 다채로운 나라에서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베테랑"은 비평가들의 폭넓은 지지를 받았고,  스릴 넘치는 액션, 지루할 틈이 없는 줄거리, 그리고 잘 구성된 출연진들, 특히 황정민과 유아인에 의한 강력한 연기로 찬사를 받았다. 비평가들은 이 영화의 폭력적인 액션 장면, 잘 발달된 캐릭터, 그리고 한국 사회의 부패를 묘사한 것을 높이 평가했다. 이 영화의 박스 오피스에서의 성공은 블록버스터급 메가 히트를 치고 많은 팬층을 얻으며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